가이드소개

국내 유일하게 1년~10년차까지 다양한 경험을 가진 가이드 보유
심지어 국가자격 수상구조사인 사장님도 현직 가이드!!


래프팅을 하고자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개인 또는 단체)이 전문회사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전혀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바로 래프팅 가이드입니다.
사실 래프팅을 탈 때 안전과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래프팅 가이드라 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참가자는 가이드 역량에 따라 래프팅의 재미는 배가 될 수 있고, 래프팅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반면, 경우에 따라서 래프팅이 힘들고, 위험하고, 재미없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래프팅에 있어 가이드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래프팅 가이드(이하 ‘가이드’라 칭함)는 참가자에게 래프팅을 가장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물길을 안내하고, 래프트를 조종하는 기본적인 안전업무 이외에 잔잔한 평수에서의 즐거운 게임의 운영과 전체 투어시간 동안 선장으로서의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노련한 가이드의 역할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가이드라면 참가자가 최고의 급류를 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래프트를 파도에 제일 큰 쪽(사실 파도가 제일 큰 쪽이 가장 재미있고 안전함)으로 유도하여 안전하게 조종, 편안히 해 주면 참가자들이 위험을 전혀 느끼지 않고 급류를 즐길 수 있으며, 참가자가 가이드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자연스럽게 리드합니다.
또한, 잔잔한 평수에서는 물에 대한 친화감을 갖도록 유도(수영, 게임, 다이빙 등)하며, 기타 래프팅 예절과 안전수칙 등도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가이드의 자질은 단순히 래프트를 조종하는 것만으로 발전(Up-grade)되는 것이 아니라 많은 경험은 물론, 해당 회사의 교육과도 상당한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2000년 2월부터 적용되고 있는 ‘수상레저안전법’에 의하여 모든 래프팅가이드는 해양경찰청이 인정하는 공인된 기관 또는 단체(대한카누연맹, 대한적십자, YMCA, 해양소년단,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로부터 인명구조교육을 이수하도록 의무규정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행정당국의 규제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래프팅 사업을 하는 회사는 반드시 인명구조교육을 이수한 자격증 보유자를 가이드로 채용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1년~10년차까지의 많은 경험을 가진 가이드를 보유하여 참가자가 안전하고 재미있게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단지 1~2년 내에 이루어 질 수 없는 장기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